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경남=NSP통신] 최상훈 기자 =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김호용)은 25일 한국전기연구원 안산분원에서 KERI 첨단의료기기연구센터(센터장 김관호)와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KBIO)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선일)간 의료기기 공동개발 등을 위한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두 센타장과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협정식에서 양 기관은 의료기기개발을 위한 인력교류, 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등을 통해 국가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정으로 두 센터가 중심이 돼 전기심장박동기(Cardiac Pacemaker) 공동개발 등 국내 의료기기 수준을 높이는데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KERI 첨단의료기기연구센터는 각종 의료용 영상진단기기 및 전기에너지 암치료기기를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본부급 센터로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드물게 의료기기 분야 연구를 중점추진 전략사업으로 추진하며 의료기기 분야 연구의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다.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내 위치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의료기기 공동개발에서 임상연구까지 첨단의료복합단지내에서 할 수 있는 인프라를 내년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최상훈 NSP통신 기자, captaincs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