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선유도해수욕장 9일 개장...“방역관리 최선”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7-07 18:37 KRD7
#군산시 #선유도해수욕장 #선유도 #해수욕장 #체온스티커
NSP통신-선유도해수욕장 전경
선유도해수욕장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9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39일간 선유도해수욕장을 개장한다.

시는 최근 델타 변이 발생으로 지역 재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인 만큼 생활 속거리두기 지침 및 해수부 해수욕장 대응지침에 따른 철저한 방역관리를 최우선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다중이 모이는 행사를 최소화하고 해수욕장 전역(1.2km)에 펜스를 설치해 출입을 통제하는 한편 안심콜, QR마크, 체온스티커 등을 도입, 비대면 방역도 강화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해수욕장 이용에 있어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화, 불법텐트 설치 및 야영 금지 등 해수욕장 내 행위제한 명령을 통해 코로나 감염확산 차단과 청결한 해수욕장 관리를 위해 엄격하게 제한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소독 및 환기 등 주변 상가들의 자발적인 방역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개장기간 중 주기적으로 홍보 캠패인도 펼칠 계획이다.

김판기 항만해양과장은 “방문객들이 해수욕장 이용에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이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른 해수욕장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탐방센터에서 마스크(덴탈, KF94)도 판매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