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군산대 방문...한중 협력 방안 협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5-27 17:28 KRD7
#군산대 #주한 중국대사 #싱하이밍 #새만금 수변도시 #새만금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일행이 27일 전북 군산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올해 3월 군산대 곽병선 총장과 싱하이밍 대사가 주한 중국대사관에서 양국 고등교육기관의 교류 및 협력 확대를 통한 우호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에 따른 후속 활동이다.

싱하이밍 대사, 곡금생 경제상무공사, 리홍 교육참사 등 방문단 일행은 군산대 곽병선 총장을 예방해 주한중국대사관과 군산대학교가 교육, 연구, 문화사업 부문에서 긴밀한 유대관계를 확대해나가기로 합의한 3월 방문의 논의사항에 대해 추가로 의견을 교환했다.

G03-9894841702

이어 싱하이밍 대사는 교내 황룡도서관 컨퍼런스홀로 이동해 중국유학생, 군산대 중문과 학생 및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미래 한중 교류 방향 및 전망'에 관한 특강 및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최소인원만 참석했다.

이후 싱하이밍 대사 일행은 새만금 개발청 및 군산시청을 방문해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 계획 및 한중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곽병선 총장은 “싱하이밍 대사의 방문은 양국 고등교육 교류 및 경제협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이번 방문이 새만금지역 경제협력 등 양국 선린 관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