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대, 전북 하나센터와 함께하는 생애진로설계 개최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1-05-25 17:53 KRD7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북 하나센터 #북한 이탈 청년 #생애진로설계
NSP통신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북한 이탈 청년 및 도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북하나센터와 함께하는 생애진로설계’ 행사를 24일 전북하나센터 교육관에서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전북하나센터 협업으로 이뤄진 이번 프로그램은 개별 적성과 재능에 맞는 직업 활동 선택, 직업 활동과 연계된 사회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적응 등 자기 주도적 삶을 목표로 정하고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프로그램 진행은 ‘새로운 도약! 성공취업을 위한 역량강화’를 주제로 한 교육과 개별 맞춤형 컨설팅, 익산새일센터 VR시연 등이 이어졌으며, 참가자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와 구체적인 진로 방향을 설정함으로써 지역사회 정착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G03-9894841702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재학생과 졸업생을 비롯한 지역청년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청년들이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청년들의 지역사회 정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청년의 취업 고민을 해결하는 대학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