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동선 세명기독병원장,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캠페인 동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5-18 17:18 KRD7
#세명기독병원 #한동선병원장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다음 주자로 포항시의사회 탁우택 회장, 포항시간호사회 우숙 회장, 포항시약사회 김진 회장 지목

NSP통신-한동선 세명기독병원장이 18일 본관 10층 광제홀 대강당에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캠페인을 펼쳤다. (세명기독병원)
한동선 세명기독병원장이 18일 본관 10층 광제홀 대강당에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캠페인을 펼쳤다. (세명기독병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세명기독병원 한동선 병원장이 18일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한동선 병원장은 포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윤광수 이사장의 다음 주자로 추천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일회용 컵 사용 줄이고, 텀블러 사용하고’의 메시지를 전함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강조했다.

한동선 병원장은 고고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포항시의사회 탁우택 회장을 비롯해 포항시간호사회 우숙 회장, 포항시약사회 김진 회장 등 3명을 지목했다.

G03-9894841702

한동선 병원장은 “종이컵 대신 나 역시도 머그컵이나 텀블러로 음료를 마시고 있다”라며 “우리 병원 직원도 이번 챌린지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많은 관심과 실천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시작된 ‘고고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SNS를 통해 약속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하는 릴레이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