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걸 그룹 트와이스(TWICE)의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뮤직비디오가 3억 뷰 돌파에 성공했다.
13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2018년 11월 발매한 미니 6집 'YES or YES'의 동명 타이틀 곡 뮤비는 지난 12일 오후 10시 51분께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OOH-AHH하게'(우아하게)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에 이어 통산 아홉 번째 3억 뷰 돌파 뮤비 기록을 새롭게 썼다.
'YES or YES'는 '고백에 답은 오직 'YES' 밖에 없다'는 내용을 담아 트와이스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한 곡이다. 전통적인 신스팝에 모타운, 레게, 아레나 팝을 가미한 신나는 리듬이 특징이다.
트와이스는 이 곡을 통해 화려한 안무와 멤버들의 빛나는 개성이 어우러진 퍼포먼스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준 바 있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달 'FANCY'와 'OOH-AHH하게' 뮤비를 3일 간격으로 4억 뷰 반열에 올렸으며,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와 작곡한 'Feel Special'로 일본 오리콘 1억 스트리밍을 달성키도 했다.
한편 지난 10일 데뷔 2000일을 맞이해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 바 있는 트와이스는 오는 5월 12일 일본 새 싱글로 상대를 만난 순간 마법에 걸린 듯 둘만의 세계로 깊게 빠져들어버린 듯한 감정을 그린 곡 'Kura Kura'(쿠라 쿠라)를 발매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