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기업동정

LG전자, 임직원 기부금으로 어린이 재능양성 지원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2-06-08 11:05 KRD7
#LG전자 #어린이재능양성 #기부식단운영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LG전자(066570) 임직원이 기금을 모아 어린이 재능양성 지원에 적극 나선다.

LG전자는 8일 국내 11개 사업장에서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이충학 전무 등 임직원이 동참한 올해 첫 ‘라이프스 굿 데이(Life’s Good Day)’ 행사를 열었다.

‘라이프스 굿 데이’는 임직원이 생활 속에서 쉽게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에 사내에서 기부식단을 운영, 기금을 마련하는 LG전자 고유의 행사다.

G03-9894841702

기부식단은 가격은 기존대로 받되 반찬을 줄여 원가를 낮춘 식단으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식단을 선택해 모인 원가절감 금액은 기부금으로 활용된다.

LG전자는 올해 짝수 달 두번째 금요일마다 행사를 개최한다. 모금액 전액은 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는 인재양성사업에 기부, 재능은 있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재능발굴에 활용된다.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이영하 사장은 “기부식단 운영을 비롯해 임직원이 쉽게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고안해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라이프스 굿 데이’ 행사를 시작, 모금액을 국제백신연구소, 유엔세계식량계획,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바 있다. 현재까지 국내기준 누적 참가자수가 약 4만명에 달한다.

LG전자는 기존 6개 해외법인을 포함, 올해 더 많은 해외법인에 이 행사를 전파해 글로벌 사회적 책임 활동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용환 NSP통신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