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성범 단국대병원 교수, ‘생명나눔 공로상’ 수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12-21 15:47 KRD7
#단국대병원 #김재일 #장기조직기증 #생명나눔 #공로상
NSP통신-▲오성범 응급의학과 교수가 생명나눔 공로상을 수상했다. (단국대병원)
▲오성범 응급의학과 교수가 생명나눔 공로상을 수상했다. (단국대병원)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단국대병원(병원장 김재일) 오성범 응급의학과 교수가 장기기증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으로부터 ‘생명나눔 공로상’을 수상했다.

‘생명나눔 공로상’은 한 해 동안 장기기증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생명나눔의 가치를 실천한 의료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오성범 교수는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기증활성화 프로그램(DIP) 협약을 시작으로 뇌사 추정자 및 조직기증자 발굴, 뇌사자 관리 등에 앞장 서 왔다.

또한 보호자의 기증면담 연계를 통해 장기기증의 숭고한 의미가 전달될 수 있도록 돕고 병원 내에서 기증자 중심의 뇌사 장기기증 절차를 마련하는 등 생명나눔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03-9894841702

오 교수는 “이식 대기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찾아주는 생명나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이 보람이며 무엇보다 숭고한 생명나눔의 정신을 실천해주신 기증자와 그 가족에게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장기기증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