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전자, 공개한 55인치 대형 OLED TV 무한대 명함비 뽐내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5-10 16:07 KRD7
#삼성전자 #OLEDTV #프리미엄TV #스마트TV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가 2012년 삼성 프리미엄 TV 쇼케이스를 열고, 55인치 대형 OLED TV(ES9500)
양산 모델을 전격 공개, 대형 프리미엄 스마트TV 시장 공략 전략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10일 공개한 55인치 대형 OLED TV ES9500을 통해 차세대 TV시장에서도 주도권을계속 이어 간다는 계획.

특히 OLED TV의 차별화된 화질과 다양한 콘텐츠, 프리미엄 디자인을 앞세워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프리미엄화도 앞장설 예정이다.

G03-9894841702

삼성 OLED TV는 화면을 구성하는 픽셀 하나 하나의 밝기를 조정할 수 있어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로 어두운 화면에서도 세밀한 영상을 표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색상을 표현하는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며 각각의 색을 만들어 기존 LED TV 대비 20% 이상 풍부한 컬러로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색을 표현해 소비자들은 궁극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광원을 쓰지 않고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응답속도가 빨라져 화면의 움직임이 많은 액션 영화나 축구, 야구와 같은 스포츠 영상에서도 화면의 끌림 현상이나 겹침이 없이 선명한 화질을 선보인다.

특히, 3D 입체 영상을 구현할 때도 화면 겹침 없이 실감나는 영상을 제공한다.

삼성 OLED TV ES9500은 기존의 스마트TV에서는 볼 수 없던 차별화된 ‘스마트 듀얼뷰(Dual View: 한 화면에서 두 개 채널 동시 시청)’ 기능을 선보인다.

스마트 듀얼뷰는 한 TV에서 두 개 채널을 동시에 풀 HD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어폰이 달린 3D 안경으로 각 콘텐츠의 스테레오 사운드까지 즐길 수 있다.

가정에서 듀얼뷰 기능을 사용할 경우 2가지 채널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어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취향에 맞는 방송에 몰입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삼성 OLED 패널의 빠른 응답속도와 무선 음향 전송 시스템이 결합되어 탄생한 최첨단
기능이다.

이와 함께, '스마트 인터랙션(Smart Interaction'), '스마트 콘텐츠(Smart Contents)'와'스마트 에볼루션(Smart Evolution)'까지 올해 삼성전자의 미래형 스마트TV의 첨단 기능이모두 탑재됐다.

ES9500은 두께와 베젤이 얇아진 만큼 더욱 간결해진 디자인적 디테일과 구조적 혁신으로
미래적 감각이 돋보인다. TV 전면은 시청시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미니멀한 아름다움을 형상화해 TV가 꺼져 있을 때 조차도 거실 내 하나의 예술 작품과 같은 역할을 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 날 대형 55인치 OLED TV 공개에 이어 60인치부터 75인치까지 초대형
스마트TV를 소개하며 대형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75인치 스마트TV ES9000에 명품 브랜드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로즈 골드 컬러를사용해 최상위 프리미엄 제품에 맞는 무게감 있고 안정된 느낌을 더했으며, 크리스탈 실루엣디자인이 돋보이는 ES7100과 실버메탈을 적용한 ES6900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