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씨엘, ‘병풀 및 개양귀비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외용제 조성물’ 특허 취득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1-12 11:47 KRD7
#유씨엘 #병풀및개양귀비 #피부외용제조성물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병풀 및 개양귀비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외용제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천연소재 병풀, 개양귀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여 피부 진정, 피부 보습, 항염, 항알레르기용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화장료 및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유씨엘 연구소는 개양귀비 추출물을 병풀 추출물과 혼합해서 사용할 때 피부 진정, 피부 보습, 항염, 항알레르기 효과가 더 커지고, 배합비율을 조절함으로써 효능이 늘어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G03-9894841702

병풀은 ‘병을 고치는 풀’이라는 이름의 유래가 있을 만큼 약초로 잘 알려진 식물이다. 병풀의 주요 성분은 마데카소사이드, 마데카식산, 아시아티코사이드, 아시아틱산 등으로 피부상처, 피부세포의 세포 주기 촉진, 증식 및 콜라겐 합성 촉진, 피부노화 억제 등 피부 질환에 사용된다. 또 만성궤양, 항류마티스 관절염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씨엘 연구소는 본 발명을 통해 병풀 성분과 개양귀비 성분을 함께 사용해 피부각질형성세포 배양, 세포독성, 피부진정 효과, 항알레르기, 염증억제, 보습인자 히알루론산 생성량 증가, 손상피부에서의 경표피수분손실량 측정 시험 등을 통해 피부에 대한 우수한 효과를 확인했다.

유씨엘 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천연 소재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면서 “천연 소재를 활용한 차별화된 효능 및 제형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고객사에 좋은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