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늘어난 가사노동으로 지친 집콕족들의 관심 속에 지난해 첫 선을 보인 3인용 식기세척기에 이어 올해 출시한 6인용 식기세척기와 무선 청소기의 실적 상승이 가파르다.
출시 이후 꾸준히 시장에서 상승세를 보이는 쿠쿠의 3인용, 6인용 식기세척기는 8월 매출이 전월 대비 20% 이상 상승했으며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8월 출시 후 판매량이 빠른 속도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는 가사일 중에서도 매일 여러 차례 해야 하는 설거지와 실내청소를 식기세척기와 무선 청소기를 통해 최소한의 노동력만 들여 간편하게 해결하고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으로 손목, 허리 등의 육체적 부담과 피로까지 줄여주는 점이 이 같은 실적 상승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성장세를 이끄는 쿠쿠의 6인용 식기세척기는 국내 6인용 제품 중 최대 면적으로 타사 대비 넓은 와이드 바스켓에 후라이팬이나 냄비 등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를 충분히 수납할 수 있고 한 번에 많은 양의 식기들도 넉넉히 배치해 세척할 수 있다.
또 지난달 쿠쿠에서 최초로 선보인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도 강력한 성능에 신체 부담을 덜어주는 인체 공학 디자인을 적용, 집안 청소를 한결 수월하게 만드는 필수 하우스키핑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지 플렉서블 앤 듀얼 휠’로 힘들이지 않아도 방향 전환이 쉽고 한 손만으로도 작동이 수월하며 가벼운 무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밀고 당기는 동작이 많은 청소기 특성을 고려해 부드럽고 유연한 핸들링으로 어깨 부담을 최소화하고 플렉스 연장관을 포함한 맞춤형 6종 브러시로 침대나 소파 밑, 가구 틈새 등 닿기 어려운 곳을 청소할 때 무리하게 몸을 굽힐 필요 없이 편리하다.
최대 140 에어와트(AW)의 흡입력을 갖춘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BLDC 모터를 포함한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제품 내부에 초고속 사이클론을 형성해 입자가 큰 오염물질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다.
한편 5중 안심 필터링 시스템은 제품 작동 시 흡입된 미세먼지는 말끔히 걸러주고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해 쾌적한 사용을 돕고 여기에 프리미엄 청소기 성능을 결정짓는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로 먼지와 이물질 양을 실시간 감지해 스스로 흡입력을 자동 조절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