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옥션 창업자, 하루 한품목 판매몰 오픈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7-05-10 09:19 KRD1
#이준희 #옥션 #원어데이
NSP통신

(DIP통신) = 옥션을 창업하면서 전자상거래 업계에 바람을 일으킨 바 있는 이준희씨는 하루에 한가지 제품만 판매하는 신개념의 온라인몰 원어데이(www.oneaday.co.kr, 대표 이준희)를 오픈했다.

원어데이의 특징은 자정부터 24시간동안 하나의 품목만 판매한다.

때문에 다음날 판매할 물건은 알 수 없다는 것.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신비주의 쇼핑몰 전략이다.

G03-9894841702

하루에 한가지 물건만 판매하는 만큼 소비자들은 원어데이에서 그날의 제품을 둘러싼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만화나 간략한 글을 통해 소개되는 흥미로운 상품스토리를 비롯해 동영상과 리뷰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소리로 표현될 수 있는 제품은 소리까지 들을 수 있다. 물론 판매 가격도 저렴하다.

한편 판매자 입장에서는 자사의 제품을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장이면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판매 수수료 또한 오픈마켓보다 낮다. 판매 리포트를 통해 제품의 구매자 성별과 연령대별, 시간대별, 지역별 판매율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매출 및 재고 현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상품토크를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는 그날의 제품에 대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하거나 평가를할 수 있다.

판매할 제품군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주로 다른 온라인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거나 좋은 품질임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품질테스트와 심사를 거쳐 선정, 판매할 예정이다.

이준희 원어데이 대표는"원어데이는 제품력은 뛰어나지만 적절한 홍보방안을 찾지 못해 고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새로운 판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어데이는 오픈을 기념해 이 달 9일부터 6월 10일까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33일간 매일매일 바뀌는 암호미션을 예측하는 '33일간의 삼삼한 이벤트'를 실시해 경품으로 33대의 엠피오 MP3 플레이어를 증정한다.

김정태 ihunter@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