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차, 전주시에 수소전기버스 1호차 전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7-29 15:00 KRD7
#현대차(005380) #전주시 #수소전기버스 #김승수 #이인철
NSP통신-(왼쪽부터)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이인철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김승수 전주시장, 김병수 호남고속 대표,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이 수소전기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왼쪽부터)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이인철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김승수 전주시장, 김병수 호남고속 대표,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이 수소전기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는 29일 전주시청(전북 전주시 완산구 소재)에서 김승수 전주시장, 이인철 현대차 상용사업본부장,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김병수 호남고속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소전기버스 1호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수소전기버스는 지난해 10월 체결된 ‘현대자동차-전주시 수소전기 시내버스 도입 MOU’의 일환으로 이번 1호차 전달을 시작으로 전주시는 올해부터 매년 15대 이상의 대·폐차 시내버스를 수소전기버스로 교체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전주시의 수소전기 시내버스 도입 계획에 맞춰 호남고속을 시작으로 전일여객 등 전주시에서 운영 중인 운수회사에 수소전기버스를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번에 전달된 수소전기버스는 성능과 내구성이 향상된 연료전지시스템이 탑재됐으며 1회 충전으로 약 450km를 주행할 수 있다.

수소전기버스 1대가 1km를 달리면 4863kg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으며 연간 약 10만km를 주행한다고 가정 할 경우, 총 48만 6300kg의 공기 정화가 가능하고 이는 성인(몸무게 64kg 기준) 약 85명이 1년 동안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양이다.

특히 이번 전주시에 운행되는 수소전기버스는 ▲이성계 ▲한옥마을 ▲전동성당 ▲풍남문 등 전주시의 주요 상징물을 버스 외관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NSP통신-(앞줄 왼쪽부터) 이인철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김승수 전주시장,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등 관계자들이 수소전기버스 1호차 시승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앞줄 왼쪽부터) 이인철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김승수 전주시장,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등 관계자들이 수소전기버스 1호차 시승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한편 전주시는 7월 30일부터 1호 수소전기버스를 기존 103번 버스 노선에 투입해 운행할 예정이다.

103번 버스는 전주시 양묘장에서 송천동 종점까지 운행하는 시내버스 노선으로 전주시는 많은 전주 시민들이 수소전기버스의 우수한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