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향대천안병원, ‘수면산업 실증기반 기술고도화 지원 사업’ 참여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0-07-08 17:07 KRD7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문수 #수면장애센터 #기술고도화 #수면건강
NSP통신-▲순천향대천안병원이 수면산업 실증기반 기술고도화 지원 사업 참여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수면산업 실증기반 기술고도화 지원 사업 참여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 수면장애센터(센터장 양광익)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수면산업 실증기반 기술고도화 지원 사업’에 중추적으로 참여해 국가 수면산업 발전을 앞장선다.

충청남도(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총 251억원이 투입돼 수면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오는 2023년까지 충남 아산시에 수면산업 실증기반 기술고도화 지원센터도 건립되며 사업은 오는 2033년까지 진행된다.

이번 사업에는 순천향대천안병원을 비롯해 서울대병원, 대전대천안한방병원, 한국한의학연구원 등 총 4개 기관이 참여한다.

G03-9894841702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사업에서 기초연구부터 사업화까지 모든 단계에 참여하며 ▲수면산업 전문인력 양성 ▲수면제품 실증 시험분석법 개발 및 사용성 평가체계 구축 ▲수면 관련 의료제품 임상시험 및 분석(실증) ▲지식재산권 출원 등을 담당한다.

양광익 센터장(신경과 교수)은 “수면건강은 삶의 질의 핵심부분이기 때문에 슬립테크의 발전과 안전한 의료기기 및 제품 개발 등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사명감을 갖고 수면장애환자 치료와 수면산업 발전에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