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썸에이지↑·팡스카이↓
(DIP통신) = 조달청(청장 김용민)은 공익적 민간법인인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이사장 이영탁)와 조달서비스이용에 관한 업무 협력 약정(MOU)을 체결, 조달수수료를 10% 할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증권선물거래소는 지난 2005년 1월 27일 한국증권거래소와 코스닥, 한국선물거래소, 코스탁위원회의 합병과정에서 증권사가 86% 지분을 참여한 공익적 민간법인으로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조달청과의 협약체결로 한국증권선물거래소는 사업추진에 필요한 물자와 용역 등을 조달청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조달구매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조달청의 전문적인 원가산정 등을 통해 연 6 ~7%이상의 예산절감 및 조달수수료 할인 혜택과 입찰, 계약과 관련한 자료, 정보 등 제반내용을 제공 받는다.
김용민 조달청장은"이번 MOU체결은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투명한 조달서비스를 제공해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의 사업추진이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지원하는 효과가 있다"면서"앞으로 제도적 지원과 신속한 전담 서비스(Fast Track Service) 등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탁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이사장은"전문기관인 조달청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조달비용을 절감하고 조달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보다 제고할 것으로 판단된다"며"부산지역 업체의 수주기회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김정태 ihunter@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