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 주택관리공단 대구경북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6-23 14:22 KRD7
#영남대학교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 #주택관리공단 #대구시

대구 시민의 건강증진 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 위해 협력

NSP통신-이관호 대구금연지원센터장(왼쪽)과 윤성헌 주택관리공단 대구경북지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대학교병원)
이관호 대구금연지원센터장(왼쪽)과 윤성헌 주택관리공단 대구경북지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대학교병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대학교병원(병원장 김성호) 대구금연지원센터는 23일 주택관리공단 대구경북지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주택관리공단 대구경북지사 임직원 및 대구광역시 임대주택 입주민을 포함한 대구 시민의 건강증진 활동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양 기관이 금연사업을 수행하는 데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은 이관호 대구금연지원센터장과 윤성헌 주택관리공단 대구경북지사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주요 관리자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영남대병원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 원격화상교육실에서 개최됐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구광역시 임대주택 입주민에 대한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와 전문치료형 금연캠프 홍보 및 안내 △희망하는 대구광역시 임대주택 입주민에 대한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 제공 △주택관리공단 대구경북지사 임직원과 임대주택 입주민에 대한 전문치료형 금연캠프 제공 및 수료자 추후관리 △기타 금연지원서비스 사업 및 협의한 사항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 대구 시내 16개 임대아파트 입주민뿐 아니라 대구 시민 흡연율 감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청소년, 여성, 대학생, 장애인, 300인 미만 소규모사업장의 근로자를 직접 찾아가 맞춤식 금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재는 워크스루 캠페인과 생활 속 거리 두기 금연상담 등 안전한 홍보와 상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4박 5일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는 입원 기간 중 흉부CT, 폐기능 검사, 전문가에 의한 상담과 교육 등을 진행하는 것으로 중증고도흡연자의 금연 성공률을 높여가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