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써볼까

삼성전자, 무게 101g 밝은렌즈장착 초슬림 카메라 ST77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2-06 16:26 KRD7
#삼성전자 #밝은렌즈장착 #삼성카메라 #초슬림카메라 #ST77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가 출시한 초슬림 콤팩트 카메라 ‘ST77’는 밝은 렌즈를 장착하고 맵시있는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폭 90.7㎜, 두께 16.9㎜, 무게 101g의 초슬림 카메라로 크기는 작지만 카메라의 각종 기능과 성능을 더욱 스마트하게 개선했다.

삼성 초슬림 카메라 최초로 F2.5의 밝은 렌즈를 적용해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 환경에서도 쉽게 촬영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또한, 1610만 고화소 CCD(Charged Coupled Device)에 광각 25㎜, 광학 5배 줌 렌즈 채용으로 넓은 화각에 원근감 표현이 자유롭다.

퍼니 페이스 기능을 통해 얼굴을 다양하고 재미있는 표정으로 바꿔서 촬영할 수 있으며,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을 원하는 사이즈와 효과를 적용해 한 번에 편집이 가능토록 사진 편집 기능도 추가했다.

셀프 인증 샷(Picture in Picture)은 촬영한 사진에 별도의 작은 프레임을 추가해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으로 쉽게 사진의 위치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라이브 파노라마는 카메라를 상하 또는 좌우로 움직이며 넓은 화각의 풍경이나 단체 사진을 촬영한 후 한 장의 사진으로 연결해 저장하는 방식으로 모드 설정 후 셔터 버튼을 누른 상태로 이동하면 촬영이 되는 원 푸시 앤 스윕(One Push & Sweep)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파노라마 촬영시 LCD 화면 하단에 별도의 화면 표시창이 함께 구동돼 실시간으로 촬영되고 있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욱 향상된 스마트 오토와 스마트 필터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보강해 일반 사용자들도 전문가 못 지 않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720p, 30fps(Frame per Second)의 HD급 동영상 촬영과 재생이 가능하며, 동영상 재생 중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처해 따로 저장할 수도 있다.

얼굴사진을 자연스럽게 합성한 후 건물 외벽이나 포스터에 형태나 질감을 그대로 살려서 표현하는 ‘매직 프레임’ 기능으로 이미지를 재미있게 꾸밀 수도 있다.

ST77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16만 9000원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