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민생당 김정화, 실버세대 인생 이모작·주거 빈곤 해소 정책 등 선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4-05 16:07 KRD7
#민생당 #김정화 #실버세대 #주거 빈곤 #동묘시장
NSP통신-김정화 민새당 선대위원장이 재래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민생당)
김정화 민새당 선대위원장이 재래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민생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정화 민새당 선대위원장은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우리나라 최초의 공원이자 실버세대의 대표적인 쉼터 탑골 공원을 방문 후 동묘앞역으로 이동해 실버세대가 운영하는 동묘시장 좌판, 상점 등을 방문했다.

김 위원장은 5일 코로나19의 여파로 탑골 공원이 폐쇄돼 오갈 데 없는 어르신들이 무료급식소에 배급을 받기 위해 줄을 서 계신 곳에서 인사하고 어르신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들었다.

특히 대호에 참여한 어르신들도 진지하게 대화에 임하며며 김정화 위원장에게 “젊은 당 대표인 만큼 앞으로 열심히 해서 많은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G03-9894841702

또 김 의원장은 동묘시장에 도착해 방문한 좌판 상점에선 “코로나 19로 가뜩이나 어렵던 장사가 이제는 문을 닫기 직전까지 가고 있다”고 하소연하는 어르신 상인들을 많이 만났다.

김 위원장은 “민생당은 좌우 이념에 빠진 거대양당과는 달리 오직 민생만을 생각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고 어르신들도 “이념에 치우치지 말고 국민 먹고사는 문제만 신경써 달라”고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어르신들을 만나고 나서 “생활 현장 속의 민생 속에서 더욱 많은 것을 깨닫고 느꼈다”고 밝히며“실버 세대들이 소일거리로 여생을 보내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사회에서 쌓은 경험과 삶의 지혜를 사회에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경제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뉴실버세대가 되도록 정치권에서 제대로 역할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NSP통신-김정화 민새당 선대위원장이 재래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민생당)
김정화 민새당 선대위원장이 재래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민생당)

한편 민생당의 ▲‘인생 이모작’재취업·창업교육 ▲ 독거 어르신 안전‘안심생활 지킴이 가드’▲ 65세 이상 ‘주탬임대료 지원금’ 월10만원 등을 추진하며 향후 더욱 꼼꼼하고 효능감 있는 정책을 준비중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