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민수 후보, 주택담보대출 기준완화 등 주거 공약 발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4-01 09:51 KRD8
#김민수 #성남분당을 #주거공약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선거

“신 분당법 제정 추진, 최고의 주거환경 분당 만들 터”

NSP통신-김민수 국회의원 후보. (김민수 후보 캠프)
김민수 국회의원 후보. (김민수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민수 미래통합당 분당을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달 31일 ‘분당 리-디자인(Re-design)’을 위한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 추진, 주택담보대출 기준완화 등 주거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분당을 비롯한 제1기 신도시 아파트의 재건축 규제를 완화하고 리모델링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은 ▲제1기 신도시 재생지원 특별 (신 분당 특별법)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고가 주택에 대한 ▲공시가격 상향조정(9억에서 12억으로) ▲분양가 상한제 폐지 및 주택공시가격 상승억제 및 1주택 자, 보유기간에 따른 재산세 감면 추진과 소득 없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상한특례 확대 부담 완화를 골자로 하는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 추진 ▲주택담보대출 기준완화 등을 약속했으며 노후배관 공사에 대한 대책 마련과 노후 승강기 교체 공사지원비 지원 등 시설노후 아파트에 대한 긴급지원 실천 방안도 주거 정책에 담았다.

G03-9894841702

김민수 후보는 “명품도시 분당이 늙어가고 있다. 실제로 지역을 다니다보면 붉은 녹물이 나오고 난방 배관이 터져 불편을 겪고 있는 단지도 있다”며 “지역 주민들이 좀 더 쾌적한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고 청년들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고 어르신들이 세금 걱정 없이 내 집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주거도시 분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