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진택배, 고객편의 중심 개편 모바일 앱 리뉴얼 오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3-30 08:44 KRD7
#한진택배 #모바일 앱 #방문택배 #무인함 택배 #골프택배
NSP통신-한진택배 모바일 앱 메인화면 이용하는 모습 (한진택배)
한진택배 모바일 앱 메인화면 이용하는 모습 (한진택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택배 이용의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진택배 모바일 앱을 리뉴얼 오픈했다.

예약 기능과 배송정보 제공 등을 강조한 UI(User Interface)를 통해 택배 이용의 편의성을 최대화했고 흰색 바탕에 메인 색상인 하늘색과 포인트 색상인 노란색 및 회색을 조합한 디자인으로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리뉴얼 앱에서는 일반택배를 비롯해 1시간 방문택배, 무인함 택배, 취급점 택배, 골프택배, 공항택배까지 한진택배만의 다양한 개인택배 예약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또 개별 운영되고 있던 소규모 발송 고객을 위한 ‘원클릭 택배서비스’전용 앱인 ‘한진 원클릭’이 한진택배 리뉴얼 앱과 통합되면서 고객 관리 서비스의 효율성이 높아졌다.

가시성 높은 배송정보 제공으로 상품의 배송 현황과 지도 기반의 택배기사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택배기사와 별도 연락 없이 수령 희망 장소를 앱에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예약 및 배송 현황은 카카오톡으로 발송인과 수령인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고객서비스 기능 강화

고객서비스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고객 불만 사항 중 물품 사고 발생건에 대해서는 물품 수령 후, 사고 유형과 내용, 증빙 사진을 업로드해 접수하면 사고처리 진행 과정과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택배기사 서비스 평가 기능으로 얻은 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 교육 및 제도에 적용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챗봇 ‘지니’를 적용하여 택배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든 해결할 수 있다.

이 밖에 신용카드 및 다양한 간편결제 기능도 향후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진은 클라우드 기반의 ERP 구축과 전 운영시스템을 3년 안에 AWS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해 택배·물류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고객서비스와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는데도 적극 투자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