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면 마스크 나눔 봉사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3-10 12:07 KRD7 R0
#서산시 #맹정호 #한땀봉사단 #면마스크 #나눔봉사
NSP통신-▲서산사랑 한 땀 봉사단이 직접 만든 면 마스크 나눔 봉사를 시작했다. (서산시)
fullscreen
▲서산사랑 한 땀 봉사단이 직접 만든 면 마스크 나눔 봉사를 시작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의 서산사랑 한 땀 봉사단(회장 지명근)이 직접 만든 면 마스크 나눔 봉사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의 홈패션 수강생 등 23명으로 구성된 서산사랑 한 땀 봉사단은 취약계층에서 일회용 마스크뿐만 아니라 면 마스크도 구하기 어렵다는 소식을 듣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면 마스크 봉사를 시작했다.

이들은 지난 6일 1차로 만든 면 마스크 120개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자원봉사센터로 기증했으며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 까지 면 마스크 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지난해 1월부터 봉사단체로 등록해 활동하고 있는 서산사랑 한 땀 봉사단은 아이들 옷, 가방, 열쇠고리, 손수건, 마스크 등 수제 수공예품을 만들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해왔다.

맹정호 시장도 지난 9일 면 마스크 제작 작업 현장을 방문해 회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맹 시장은 “시에서는 서산 전역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는 등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시민여러분들께서도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국민위생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맹 시장은 지난 2일부터 면 마스크를 구입해 착용하고 있으며 서산시 공무원들에게도 면 마스크 착용에 솔선수범 해 줄 것을 요청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