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간읽어볼까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19-12-17 15:19 KRD7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베스트셀러 #신간도서 #네이버카페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지난 4년간 끊임없이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수많은 월급쟁이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은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이 전면개정판으로 돌아왔다.

신간도서 개정판에서는 금테크, 환테크, P2P투자, 청약 등 최신 재테크 이슈들과 새로운 실천법을 보완해 더욱더 탄탄한 재테크 실천법을 완성했다.

월급쟁이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주식 투자, 부동산, 개인 사업을 해야 한다? 저자 맘마미아는 월급쟁이도 충분히 부자로 은퇴할 수 있다고 말한다.

G03-9894841702

월급쟁이의 가장 큰 무기는 ‘월급’이다. 다달이 들어오는 월급을 어떻게 굴리느냐에 따라 은퇴 후의 모습이 결정된다. 부동산, 주식으로 거액을 버는 사람의 경우 보란 듯이 직장을 박차고 나오는데 지속가능한 투자를 하려면 월급쟁이 생활을 유지하라고 말한다.

1단계의 절약은 아끼는 것뿐만 아니라 불필요하게 새는 돈을 막는 것도 해당한다. 이를 위한 가계부 작성법, 월급통장 관리법, 생활비 줄이는 21일 강제저축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푼돈이 목돈 되는 비밀달력, 앱테크, 금테크, 환테크, P2P투자, 통장 풍차돌리기, 52주 적금 등을 통해 2단계 목돈 모으기를 즐겁게 달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은 목돈을 안전하게 투자하는 예적금, 펀드, 주식, 경매까지 1권으로 재테크의 A부터 Z까지 통달할 수 있다.

저자인 맘마미아는 성균관대학교 고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LG화학에서 임원의 꿈을 키웠지만 반복되는 야근특근으로 개인의 삶과 가정은 뒷전이 됐다. ‘임원이 되는 게 월급쟁이의 진정한 행복일까?’ 고민했다.

마침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재테크를 꾸준히 한 덕에 경제적 자유인의 길을 걷기 시작한 상태였고 돈이 아닌 행복을 쫓기 위해 과감히 사직서를 제출했다. 현재는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고자 중소기업으로 이직해 직장생활 중이다.

시간이 지난 후 ‘경제적 자유가 없었더라면 대기업을 박차고 나올 수 있었을까?’ 되돌아보았다. 그러다 자신처럼 금수저가 아닌 흙수저를 물고 태어난 월급쟁이도 재테크를 통해 꾸준히 돈을 모으고 불리면 부자로 은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었고 이후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를 창설했다.

월급쟁이가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전업 투자자처럼 움직여선 곤란하다. 자칫 잘못하다 본업인 집토끼도 투자처인 산토끼도 놓친다.

‘한 방에 00억’ 같은 대박 스토리를 쫓아서는 안 된다. 월급쟁이는 푼돈의 소중함을 깨닫고 절약저축을 기본으로 안정적인 투자를 해서 차근차근 부(富)를 쌓아나가야 한다.

첫 술에 배부르랴 일단 올바른 재테크 습관부터 들이는 게 우선이며 책을 통해 얻은 지식을 삶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는 네이버 월급재테크 커뮤니티로서 50만 회원의 지지를 받고 있다. 재테크를 습관화시키고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게시판을 운영 중이며 함께 응원과 격려를 주고받고 있다.

또한 예적금, 카드, 펀드, 보험 등 베스트 상품 순위를 선정해 소비자 주권을 공유하며 생활밀착형 재테크 교육 및 스터디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NSP통신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