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세빈 작가, 독자와의 만남서 ‘행복한 중년으로 사는 법’ 인문학 특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6-21 12:17 KRD7 R0
#이세빈 #작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이세빈 작가는 최근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된 여성 시니어 모임에 초청돼 ‘인생의 주인공으로 사는 5060 중년 여성’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가졌다.

이 작가는 이날 강연에서 주부에서 작가로 변신할 수 있었던 자신의 도전적이었던 삶을 소개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동기를 제공했다. 또 중년 여성들이 ‘나만을 위한 행복한 삶’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귀띔했다.

NSP통신- (권영찬닷컴 제공)
(권영찬닷컴 제공)

그는 “대한민국의 어머니들 모두는 자녀에게 올인하는 것을 당연시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며 “하지만 자녀에 대한 부모의 지나친 관심이 내 아이를 진정 행복하게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냉철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남편과 자식만 바라보고 살다보면 자신의 인생은 없어져 버린다”며 자식을 위해서라도 붙잡아 두지 말고, 놓아줄 때를 알아서 놓아주어야 자식도 행복하고, 자신도 새로운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그는 또 100세 장수시대를 넘어 120세 만수시대가 온다고 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5060 여성들에게 미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시간을 갖고 가정의 울타리 안이지만 독립적인 생활을 해 볼 것을 권유했다.

이 작가는 “중년이 된 지금 현재 삶에 만족한다면 상관없지만 만약 그렇지 못한 삶이라고 생각든다면 처해있는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 변화시킬 수 있는 그 무엇인가를 스스로 찾아내 조금씩 바꿔간다면 현재보다 훨씬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세빈 작가는 지난해 ‘4차 산업혁명자녀, 3차 산업혁명부모’라는 책을 펴내 자녀교육 및 동기부여 부문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 교육대학원에서 박사과정 중에 있는 그는 다음 저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