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혁신처 신설 운영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6-12 12:07 KRD7
#경주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

동국 DREAM 혁신모델 구축, 창의적 미래 인재 ‘참사람’ 양성

NSP통신-동국대 경주캠퍼스 스터디 라운지 모습.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스터디 라운지 모습.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추진을 위해 교육혁신처를 신설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교육부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목표를 ‘참사람 양성을 위한 동국 DREAM 혁신모델 구축’으로 설정하고 대학 교육혁신과 사업 관리를 체계적으로 전담하기 위해 교육혁신처를 신설했다.

G03-9894841702

교육혁신처는 교육혁신팀, 교육역량개발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로 이루어지며 교육혁신 기획과 실행, 교육의 질 및 성과관리,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능력있는 학생을 키워내는 것이 교육혁신의 목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추진하는 혁신교육의 대표적인 세부 프로그램은 차별화된 학과 특성화 추진이다”며 “교육혁신처 신설을 통해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연구혁신 등의 특성화 사업 목표를 달성하여 지역 발전을 선도해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9년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됐다. 2019년부터 3년간 매년 39억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수요 기반 교육과정으로 전환, 모바일 환경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교육환경, 스마트 인프라 등 동국 DREAM 혁신모델을 구축해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