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경북학교 기록 '영상·전산화'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6-05 14:25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경북교육사 #경북교육사이버박물관

외부전문가, 교육전문직 등 컨텐츠 구성 전문위원 10여 명으로 TF팀 꾸려 본격 추진

NSP통신-경북교육청이 지난온 경북교육사를 컨텐츠화, 영상화 하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및 학교 연혁지 전산화 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한다.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이 지난온 경북교육사를 컨텐츠화, 영상화 하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및 학교 연혁지 전산화 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한다. (경북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나온 경북 학교교육 100여 년의 중요한 교육 사료를 기록으로 남기고, 체계적으로 분류하기 위해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및 학교 연혁지 전산화 기본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경북교육사에 대해 애착과 열정을 가진 지역민과 학부모들에게 지난날 학창시절의 추억을 되돌려 주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연혁지, 사진 등 시청각 자료, 교기나 현판과 같은 행정박물류, 수기대장 등 경북교육 특유의 역사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분류하고 컨텐츠화·영상화해 국민들에게 경북의 학교역사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정리하고 알리는 것이다.

G03-9894841702

도교육청은 지난 4일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외부전문가, 교육전문직, 일반직 공무원 등 역사와 기록, 컨텐츠 구성, 영상제작, 시스템구축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위원 10명과 함께 TF팀을 구성했으며, 교육 사료의 연출, 컨텐츠 구성, 추진 일정, 소요예산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한다.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및 학교연혁지 온라인 서비스는 오는 2020년 하반기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며,"통폐합·폐지학교의 연혁과 역사를 시급하게 전산화 해 잊혀져 가는 학교기록이 소실되지 않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