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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1Q 매출은 분기 최대…영업이익 전년比 55%↓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5-10 09:56 KRD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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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론칭, 차세대 게임엔진 개발로 지속 성장 마련

NSP통신- (펄어비스)
(펄어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펄어비스(대표이사 정경인)가 10일 실적 발표를 통해 ‘19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308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액은 73.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55.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125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4.9% 줄었다.

1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31.3% 증가한 수치로 ▲검은사막의 견고한 성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지역 출시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의 북미·유럽 출시 등 신규 매출의 확보로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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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출시에 따른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다. 지난 2월 일본에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최고 매출순위 Top 2위까지 올랐고, 현재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3월 북미·유럽에 선보인 검은사막 X박스원은 출시 후 한 달 동안 24만장 이상 판매됐다. 판매금액도 천만불 이상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1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한 요인으로는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론칭의 대규모 마케팅 비용과 ▲핵심인재 확보를 위한 상여금 지급이 영업비용의 증가를 꼽았다.

또 검은사막 X박스원 판매금액의 16%만 회계 기준에 따라 매출로 인식된 반면 플랫폼에 지급하는 수수료 등 관련 비용은 모두 1분기에 인식됐다.

펄어비스 조석우 CFO는 “‘검은사막’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더불어 검은사막 모바일의 서비스지역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플랫폼 다각화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 스튜디오가 되기 위한 도약도 준비하고 있다. 하반기 중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높은 게임 퀄리티를 지원하는 차세대 게임엔진 개발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 환경을 대응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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