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항만공사, 태국 무역대표단 평택항 방문… 이용 확대 검토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8-22 15:08 KRD7
#평택항만공사 #태국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서정호)는 22일 태국 무역대표단이 평택항 홍보관을 방문해 항만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부두시설 등을 시찰했다고 밝혔다.

이번 태국 무역대표단의 방문 목적은 평택항으로 수출하는 자국 제품의 하역 작업 등을 직접 살피고 평택항 이용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대표단은 평택항 홍보관에서 부두현황 및 개발계획에 대한 소개를 들은 뒤 항만안내선에 승선해 부두전반을 둘러봤다.

G03-9894841702

이어 평택항 서부두로 이동해 부두를 직접 살피는 등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태국 무역대표단 관계자는 “태국 정부 관계자가 사료처리 부두를 직접 시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평택항을 통해 자국 화물인 사료원료를 수출하고 있는데 직접 와서 현장을 보니 항만 인프라 시설이 아주 잘 갖춰져 있는 것 같다.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기대되는 항만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평택당진항만 주영홍 대표는 “지난해 보다 태국에서 들어오는 물량이 늘어났는데 앞으로 더욱 서비스를 향상시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국 사료원료의 화주인 한국사료협회 박동희 소장은 “평택항이 지리적 이점과 사료원료를 처리하는 부두시설이 우수해 앞으로 이용물량은 더 늘어날 것 같다”고 말했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