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배우 남현주, 카페 사장 됐다..“쉼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고 파”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3-13 14:09 KRD7
#남현주 #카페 #CEO #복합문화공간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배우 남현주가 카페 CEO로 변신했다.

13일 남현주 측에 따르면 인기 드라마 ‘야인시대’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 등 많은 작품에 출연해 온 남현주가 지난해 11월 서울 금호동의 한 주택가에 카페를 오픈했다.

남현주는 카페 인테리어에도 직접 참여해 화려하지 않지만 소소하게 빈틈없이 고객을 위한 공간을 배려했다.

G03-9894841702

남현주는 배우 활동이 없는 날에는 매장에 나와 손수 커피를 내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카페는 오픈하고 몇 개월이 지나지 않았지만 낮에는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프리즈 탄산 커피’가 입소문을 타며 커피애호가들의 발길을 끌어 당기고 있다.

또한 밤에는 오픈 당일부터 개그맨 출신 배우 임하룡씨를 비롯해 건아들의 곽종목, 기차와 소나무의 이규석, 방송인 조영구, 아라비안나이트의 김준선, 신라의 달밤 OST 카리스마의 컬트빌리 등 공연이 어지면서 공연장으로 사랑받으며 금호동의 핫 플레이스로 부상 중이다.

NSP통신-▲배우 남현주가 서울 성동구 금호동 주택가에 카페펌킨 금호점을 오픈하고 CEO 변신했다.
▲배우 남현주가 서울 성동구 금호동 주택가에 ‘카페펌킨 금호점’을 오픈하고 CEO 변신했다.

현재 이 곳에서는 권혁민 작가 초청 ‘무료 사진 강좌’를 준비하고 있으며, 성우 겸 배우로 활약 중인 ‘동물농장’의 친근한 목소리의 주인공인 안지환의 토크콘서트도 시간 조율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외에도 이달 중에는 MBC ‘복면가왕’에 양화대교로 출연했던 배우 이정용의 토크콘서트도 마련해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복합 문화공간의 카페를 지향하고 있는 남현주는 카페 한 켠에 선배 배우 이영하 등으로부터 도서 기증을 받아 마련한 ‘펌킨 책방’도 무료 운영 중이다. 가수 최성수가 제일 먼저 책을 대여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남현주는 1976년 KBS어린이 합창단 4기로 출발해 ‘모이자 노래하자’ ‘일요 사극 맥’, ‘문예극장’ 등의 작품을 통해 아역 배우로 활약했다. 한동안 휴식기를 가진 그는 KBS ‘동양극장’을 통해 안방극장에 복귀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한민국 문화 연예 대상’에서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