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림코퍼레이션, 홈네트워크 기반 공동주택 스마트 시운전 솔루션 개발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2-25 10:02 KRD7
#대림산업(000210) #대림코퍼레이션 #홈네트워크 #원격제어 #새집증후군
NSP통신-경기도 고양시 e편한세상시티 삼송2차 현장에서 대림코퍼레이션 직원이 태블릿을 통해 원격으로 세대 조명 시운전을 진행하고 있다. (대림코퍼레이션)
경기도 고양시 e편한세상시티 삼송2차 현장에서 대림코퍼레이션 직원이 태블릿을 통해 원격으로 세대 조명 시운전을 진행하고 있다. (대림코퍼레이션)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대림산업(000210) 그룹사 대림코퍼레이션이 에너지 절감을 위한 홈네트워크 기반의 공동주택 스마트 시운전 솔루션을 개발했다.

대림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솔루션은 공동주택의 시운전 공정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원격화, 효율화, 데이터화 함으로써 비용 및 에너지를 절감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하자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대림코퍼레이션에 따르면 해당 솔루션 적용 시 준공 전 시운전으로 세대 조명, 온도조절, 환기, 가스, 엘리베이터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점검할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세대별 온도와 에너지 소모량을 모니터링해 냉난방 효율을 점검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아울러 입주 전 새집증후군 제거를 위해 세대 내부 난방과 환기를 반복하는 베이크 아웃(Bake Out) 과정도 원격으로 실시할 수 있다. 온수 및 수도사용량도 모니터링해 세대 누수 여부 추정도 가능하다.

대림코퍼레이션은 스마트 시운전 솔루션을 통해 건설사의 시공 과정 개선 및 하자발생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추후 자동제어 솔루션과 연동을 통한 공동주택 공용부 시운전 기능 추가 등 지속적인 기능 및 서비스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