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P TRS텃밭, 길안내·위치관제 단말기로‘승부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7-15 10:22 KRD7
#KT파워텔 #길안내 #위치관제 #NPPS #화물운송
NSP통신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주파수공용통신 사업자 KT파워텔은 위치관제를 위한 최적 솔루션 PPS와 길안내 서비스를 하나의 단말기에 구현한 NPPS(Navigation Powertel Position Service)출시하고 화물운송시장 고수에 나섰다.

NPPS는 기존 PPS 기능에 길안내(Navigation) 기능을 합친 위치관제 서비스로 위치관제서비스를 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중소기업이나 KT파워텔 산하 화물정보센터들의 화물운송 업무에 최적화된 서비스이다.

KT파워텔이 2011년 초 출시한 PPS서비스는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이동차량에 PPS단말기를 설치하고 관제용 PC에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쉽고 저렴하게 위치관제 서비스를 운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이 PPS 위치관제 서비스를 위해서는 이동차량에 PPS단말기를 설치해야 하는데, 여기에 길안내 기능을 탑재해 업그레이드된 상품이 바로 NPPS(i3-PPS)다.

또한 NPPS는 외관 및 기능 역시 보통의 네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거의 모든 기능들을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PPS 위치관제 서비스를 위한 위치정보 전송 기능이 추가돼 관제 PC에서 NPPS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정보를 토대로 개별차량의 NPPS단말기로 필요한 공지사항 등을 개별 혹은 그룹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위치관제가 필요한 차량의 경우 별도의 길안내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 PPS 위치관제 서비스와 길안내 서비스가 통합된 NPPS를 활용할 경우 쉽고 편리하게 설치와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T파워텔은 NPPS단말기 출시와 함께 현재 버전2.0까지 개발된 PPS시스템의 다음 버전인 PPS3.0을 오는 3분기 내 출시할 계획이며, PPS3.0이 출시되면 NPPS의 길안내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