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광교 수원컨벤션센터 내 미술관 개관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1-09 17:04 KRD7
#광교 #수원컨벤션센터 #택지 #최정화 #시민참여

조명 활용 공공미술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NSP통신-수원컨벤션센터 조감도. (수원시미술관사업소)
수원컨벤션센터 조감도. (수원시미술관사업소)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광교 택지개발지구 내 수원컨벤션센터 지하 1층에 면적 1872㎡(약 567평) 규모 미술전시관(가칭)을 상반기 개관한다.

미술전시관은 지역 특성을 반영하고 누구에게나 친숙한 명칭을 선정하고자 명칭 공모를 진행 중이다. 최종작은 수원시·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수원미술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개관전에는 한국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최정화의 개인전이 마련된다. 생활 속 익숙한 소재들을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키는 다채로운 작업을 통해 생활과 삶, 예술의 조화와 소통,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이번 전시에서는 최 작가의 다양한 신작들과 지난 1990년대부터 독특한 작업 콘셉트의 시각화 전개 과정, 미발표 자료들을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전 시민참여 공공미술 프로젝트 ‘모이자 모으자-개인의 빛, 공공의 빛’이 오는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개인이 사용하던 스탠드·무드등 등 다양한 조명이 한데 모여 탄생하게 될 설치미술작품은 서로의 경계를 넘어 큰 빛으로 세상을 밝히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작품에 사용될 조명을 수원미술전시관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안내 데스크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민참여로 제작된 작품은 전시장 내 유휴 공간에 설치·전시돼 눈에 띄지 않았던 공간이 예술로 빛나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전시책자에 소속·이름 기재, 연계프로그램 우선 초대,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