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타이어, 타이어 형태 변하는 ‘트랜스포밍 타이어’ 영상 공개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9-01-02 14:00 KRD7
#한국타이어(161390) #신기술 #미래드라이빙 #트랜스포밍타이어
NSP통신-한국타이어의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프로젝트 결과물인 트랜스포밍 타이어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의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프로젝트 결과물인 트랜스포밍 타이어 (한국타이어)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한국타이어(161390)가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혁신적 도전 의지를 보여주는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프로젝트의 네 번째 결과물인 트랜스포밍 타이어 영상을 공개했다.

미래형 타이어를 통해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롭고 혁신적인 미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The Next Driving Lab)의 네 번째 캠페인에서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노면 상태에 반응해 형태를 변형시키는 트랜스포밍 타이어(TRANSFORMING TIRE)를 선보이며 미래 드라이빙을 대비하는 한국타이어의 기술 리더십과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는 타이어가 개발된 이후 한 번도 변한 적이 없었던 타이어 형태의 고정관념에 대한 도전 의식에서 시작됐다. 지금까지의 타이어는 고유의 원형 형태를 기반으로 노면 상태와 기후 변화, 운행에 필요한 퍼포먼스에 맞춰 트레드(Tread: 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와 편평비(타이어 단면 높이와 폭의 비율)의 변형만을 허용하는 수준으로 발전해왔다.

G03-9894841702

이에 한국타이어는 2016년 국제 소포트로봇대회 우승이력을 보유한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조규진 교수의 바이오로보틱스 랩(BioRobotics Lab)과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종이 접기 원리에 기반한 형상 가변 구조 설계 기술을 타이어에 접목해 타이어 형태를 바꿀 수 있는 가변형 타이어를 함께 개발했고 타이어 하나만으로 어떤 노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고속주행이 가능한 미래 드라이빙 경험을 상상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프로젝트는 ‘누가 드라이빙의 혁신을 만들어내는가?’라는 슬로건의 의미를 전달하는 도전과 혁신을 담은 캠페인으로 2013년 첫 번째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서울 주요 도심지에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카(Digital Creative Car)를 등장시켰다. 2014년에는 두 번째 프로젝트로 뇌파를 감지해 운전자의 생각대로 조종하는 마인드 리딩 타이어(Mind Reading Tire)를 공개했으며 2015년에는 세 번째 프로젝트를 통해 360도 자유로운 방향 전환이 가능한 볼 핀 타이어(Ball Pin Tire)를 선보였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