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온다.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은 출국하기 전 면세점에 들려 그 동안 갖고 싶었던 잇 아이템을 가벼운 가격으로 구입할 생각에 기분이 설레게 마련이다.
특히, 직장인들은 휴가 떠나기 전, 미리 처리해야 하는 바쁜 업무 탓에 시내나 인터넷 면세점에서 한가로이 쇼핑하기 쉽지 않다.
70개 매장, 400여 개의 브랜드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세계 톱3위의 공항 면세점인 에어스타 애비뉴에서 알려주는 스마트한 면세점 쇼핑 노하우 7가지를 소개한다.
TIP 1. 짧은 시간에 알차게 쇼핑하려면 미리 쇼핑 코스 알고 가자!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화장품과 향수 매장은 여객터미널 중앙과 양 옆에 자리해 출국장 위치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선글라스, 액세서리, 가방 등 잡화와 의류 매장 역시, 화장품 매장과 인접해 있어 한번에 둘러 보면서 쇼핑하기 좋다.
주류•담배 매장은 여객터미널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손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샤넬 디올 페라가모 등 명품 탑브랜드 매장은 중앙 지역에 집중해 있어 어떤 편을 이용 하더라도 최소 동선으로 쇼핑이 가능하다.
TIP 2. 2~3개들이 묶음 상품을 집중 공략해라!
여러 개가 함께 묶어져 있는 상품은 비용 절약은 물론, 주변 지인들의 선물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얼굴 전체에 핑크 빛 화사함을 줄 수 있는 베네피트의 단델리온은 2개에 57달러, 랑콤 컬러 피버 글로스는 3개 62달러, 키엘 립밤은 3개의 24달러, 록시땅 라벤더 핸드크림 6개는 54달러에 만나볼 수 있다.
TIP 3. 400달러 이하 면세범위의 틈새를 잘 살피자!
주류 한 병은 1ℓ 이하로 400달러 이하인 것, 담배 200개비, 향수 2온스 범위 내에서 추가적으로 면세를 받을 수 있다.
TIP 4. 5가지 적립 및 할인카드, 쿠폰은 필수적으로 지참하고 시원하게 할인 받자!
롯데멤버스, OK캐쉬백, 면세점 VIP카드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플래티늄카드, 면세점 할인 쿠폰, 구매 금액에 따라 증정하는 선불카드 등을 빠짐없이 챙겨 알뜰하게 구매하도록 하자.
오는 6월 30일까지 신라 면세점에서는 화장품, 향수 2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불카드를 증정하고 롯데 면세점에서는 10달러, 5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5천원, 1만원 할인권 (단, 일부매장 일부품목 제외)을 증정한다.
TIP 5. 7~8월 여름정기세일 기간에 쇼핑하기!
7~8월은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떠나는 최대 여행 성수기이다.
브랜드 별로 다르지만 최대 70~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여 평소 가지고 싶었던 명품 아이템을 가벼운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TIP 6. 면세점 이용시간도 미리 체크하자!
면세점 이용시간은 오전 7시~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오후 9시 30분 이후에는 27번 게이트 옆에 위치한 면세점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출국 예정자는 출국 항공편이 확정된 다음부터 출국 5시간 전까지 면세점 이용 가능하지만 비행기 탑승하기 최소 30분 전까지는 게이트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TIP 7. 주류담배 구입은 여행지에 따라 구입 가능 시간, 양이 제한되어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자!
미국, 호주 등 미주 행 지역은 탑승 1시간 전까지만 술 구입이 가능하며 담배는 지역마다 살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다. (LA뉴욕은 2보루, 다른 미국 지역은 모두 1보루, 유럽지역은 1보루, 중국 일본은 2보루, 홍콩은 3보루, 싱가포르는 담배 반입을 금지하고 있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