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OREA MAT2011

영림목재, 연구개발 개념 도입…소비자 눈 높이맞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6-15 17:28 KRD7 R0
#영림목재 #킨텍스 #KOREA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연구개발 (R&D) 개념을 도입해 소비자 눈높이 맞는 다품종 소량 방식의 파렛트를 생산하는 영림목재가 주목받고 있다. .

오는 17일까지 개최되는 국제포장기자재전2011(KOREA PACK2011)·국제물류기기전2011(KOREA MAT 2011)에서는 연구개발 개념을 도입한 영림목재의 제품들을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현재 영림목재는 특수목사업부, 물류사업부, 국산재사업부, 친환경사업부, 가구사업부 그리고 제반지원 부서들로 이뤄져 있다.

G03-9894841702

그리고 원목판매와 제재소를 운영하는 현경목재, 목재 파렛트 및 포장전문 메이커인 장연 그리고 하드우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YL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NSP통신
fullscreen

◆ 목재업계 최초 연구개발 개념 도입된 제품 군

영림목재의 주요 품목으로는 크게 소재류, 파렛트류, 박스. 컨테이너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NSP통신
fullscreen

영림목재 제품의 특징은 원산지 검사에서부터 소재, 열처리, 건조, 대패 및 가공, 재단, 제작, 보관, 관리까지 모든 생산 공정을 직접 점검한다.

따라서 거래단계의 축소가 가능하고 양질의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그리고 소재로는 남양재, 북양재 외에 합판, LVL 원자재를 바탕으로 파렛트, 박스 등을 고객이 원하는 니즈에 맞춰 제작, 납품 하고 있다.

NSP통신
fullscreen

특히 영림목재의 접철식 제품은 모두 재활용이 가능하고 부품 교환 및 보수가 용이하여 쉽게 낭비되고 있는 폐기산업비용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물류비 또한 크게 감소시켜 운송차량 등에서 발생되는 CO2를 줄여준다.

◆ ‘나무를 생활 속에 더욱 친밀하게‘라는 이상을 가진 기업

1969년 창립 이래 40년간 R&D개념을 도입해온 영림목재의 이상은 ‘나무를 생활 속에 더욱 친밀하게‘이다.

이에 걸맞게 영림목재는 목재산업의 흐름과 변화를 예의 주시하며 목재업계를 리드하는 맏형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이제 영림목재는 또 다른 도전으로 자연 친화적인 새로운 물류제품들의 지속적인 개발과 국내 물류분야 지도자의 자리를 위해 물류표준화가 기능한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

한편, 목재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영림목재의 R&D 개념이 도입된 제품들은 고양시 일산 킨텍스 2011년도 국제물류기기전(KOREA MAT2011)에서 전시중이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