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입사전수관, 전통공예 입사(入絲) 작품 특별전 열어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8-11-22 14:42 KRD7
#무형문화재 #입사 #이경자 #입사전수관 #전통기술
NSP통신-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9호로 지정된 입사장 이경자씨 작업 모습. (안성시)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9호로 지정된 입사장 이경자씨 작업 모습.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 입사전수관(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9호 입사장 이경자)은 안성시와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2018년도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으로 ‘우리나라 전통공예 입사(入絲) 이야기’ 행사를 진행한다.

전시와 강의 등 2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다음달 2일까지 입사전수관 전시실에서 입사공예 특별전시 프로그램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22일과 29일에는 오후 2시부터 입사에 대한 강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일반인과 학생, 단체 관람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공예인 입사공예를 좀 더 깊게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관계자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입사에 대해 알아보고 입사라는 전통기술이 접목된 유물과 현대 작품을 무형문화재 보유자의 작업을 통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안성시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그동안 안성은 바우덕이 축제와 안성맞춤 유기 등이 잘 알려진 반면 입사장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번 전시와 강의 등을 통해 삼국시대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우리나라의 전통 금속공예 기술인 입사에 대해서 시민들과 일반인들이 이해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강의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 및 개인은 입사전수관으로 참가신청 후 방문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