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라북도, 새만금경제청- 중국 빈해신구 우호협력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6-03 14:18 KRD7
#전라북도 #새만금경제청 #빈해신구
NSP통신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중국을 방문하고 있는 새만금 군산 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명노)은 천진시에서 중국 제1의 경제특구인 빈해신구의 동강보세구와 우호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국 빈해신구의 3개 기능구(천진항, 개발구, 보세구)중 하나인 동강보세구 관리위원회에서 개최된 우호협력 체결식에는 빈해신구 청장 및 타 기능구 주임, 입주기업 대표, 천진시 한인상회 회장단(회장 황찬식 등 4) 등이 참석했다.

체결식에서 새만금경제청 이명노 청장은 “국책사업인 새만금과 빈해신구가 우호협력을 체결함으로써 두 지역이 동아시아 경제․관광의 중심지로 우뚝 설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그리고 빈해신구 청장(종국영)도 “두 지역이 협력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관계가 될 것이다. 향후 빈해신구 전 범위로 협력관계가 확대되면 빈해신구 관리위원회와 포괄적인 업무협력을 체결하자”고 제안했다.

중국 3대 경제특구(상해, 심천, 빈해신구)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는 빈해신구와 체결한 우호협력 내용에는 양 특구 간 공동 투자유치 활동, 입주기업간의 교류, 협력 방안 등을 포함하고 있어 실질적인 교류협력이 기대된다.

한편, 새만금경제자유구역은 국가주도의 경제특구로, 산업과 관광분야의 병행 개발을 추진하는 등 빈해신구와 유사성이 많아, 새만금산업단지의 종합보세구역 지정, 부동산 투자자 영주권 부여 계획 등에 따라 빈해신구를 통한 다양한 투자가 기대되고 있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