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전동공구업체 스킬(SKIL)이 출시한 ‘SKIL 원형톱 5500’은 184mm 절단 날을 탑재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무게가 3.9kg인 것에 반해 1500W 전력으로 동급제품 중 무게 대비 가장 높은 동력을 자랑한다.
가벼운 작업부터 중량급 작업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연재, 경재, 목재마루바닥,목재보드 등의 다양한 종류의 목재 절단이 가능하다.
아울러 상하부 금속 가드는 산업표준치인 1.2~1.5mm를 넘는 2.5mm의 두께를 자랑한다.
하부 가드는 특허 받은 안티-스내그(anti-snag) 디자인으로 끝부분 절단 작업 등 미세한 작업도 무리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잘 휘거나 고장 나는 기존의 가드와 달리 딱딱한 바닥에 떨어졌을 때도 본래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통합 보조 손잡이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락 오프 스위치는 핸들의 어느 방향에서도 스위치를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최적화 된 칩 분출 시스템도 원형톱 5500의 특징 중 하나다. 칩 부스러기는 상부 가드의 먼지 포트를 통해 배출되면서 모아지기 때문에 먼지 제거가 용이하다.
스킬은 지난 1996년 보쉬 그룹(Bosch Group)에 인수ㆍ합병된 이래 2002년 아시아 시장에 스킬 제품을 처음 선보였고 2005~2006년 아시아 시장에 특화된 종합적인 제품군을 개발해 아시아태평양지역에 진출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