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간읽어볼까

한 손에 잡히는 국제조세…해외투자 계획하는 자산가 필독서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18-08-30 16:20 KRD7
#신간소개 #국제조세 #해외투자 #저자김성년 #국세청조사국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신간 ‘한 손에 잡히는 국제조세’는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도록 어려운 개념과 전문용어를 과감하게 줄이고 자산가들이 해외투자를 하면서 부딪히는 문제를 시작부터 끝까지 독자의 시각에서 하나하나 짚어보고 차근차근 풀어나간다.

해외투자를 하면서 발생하는 국내외의 세금에 관한 문제, 외화송금, 택스플래닝(Tax Planning)에 이르기까지 국세청에서의 실무 경험과 회계사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접근하며 최근 국내 자산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해외계좌신고제, 외국과의 금융정보교환, 미국의 해외계좌신고제(FATCA) 등에 대해서도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것이다.

홀딩컴퍼니, 파트너십, 택스플래닝(Tax Planning)에 관한 최신 내용들은 해외투자자가 국제무대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을 제공한다.

G03-9894841702

가상 인물의 사례를 통해 국제거래의 상황을 현실감 있게 재현하고 국세청에서 겪은 저자의 경험과 전문가로서의 견해를 통해 독자들이 현실감과 균형감각을 갖도록 돕는다.

마지막 장의 실제 국제거래 사례와 이에 대한 국세청의 대응사례는 독자들을 흥미진진한 현실세계로 이끌어 준다.

한편 저자 김성년은 국세청 조사국에서 5년간 다수의 해외 글로벌 기업과 국내 대기업의 국제거래조사를 현장에서 이끌었다. 이 기간 동안 조세피난처를 이용한 해외투자에서부터 ‘검은 머리 외국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국제거래를 직접 조사했다.

프랑스 OECD 회의 한국대표로서 선진국과 다양한 형태의 택스플래닝(TAX PLANNING)에 대한 사례를 공유했다. 이후 여러 OECD 국가의 공격적 택스플래닝 사례와 외국의 판례 및 OECD의 규정들을 연구했다.

해외에서 유학을 하고 회계법인에서 일하면서 외국의 조세를 체계적으로 접했고 직접 국내외의 조세와 조세시스템을 경험하고 연구하면서 국내외를 관통하는 조세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됐다.

현재 호주 및 영국의 공인회계사로서 국제조세협회(INTERNATIONAL TAXATION NETWORK) 및 국제이전가격전문가협회(INTERNATIONAL TRANSFER PRICING PROFESSIONALS)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비로소 납세자의 권리를 찾았습니다’, ‘국제조사 사례집’, ‘호주와 캐나다의 공격적 택스플래닝(AGGRESSIVE TAX PLANNING)에 대한 연구’ 등의 저서가 있다.

NSP통신/NSP TV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