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산업단지공단, 임원인사 단행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7-20 18:16 KRD7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단공

신임 조혜영 기업지원본부장, 산단공 역사상 최초의 여성임원 선임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은 23일 임원인사를 마무리하며 산업단지 혁신과 입주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산단공은 조혜영 산업입지연구소장을 기업지원본부장으로 조성태 경기지역본부장을 산단혁신본부장, 최수정 부산지역본부장을 개발사업본부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특히, 신임 조혜영 기업지원본부장(상무이사)은 2064년 한국수출산업공단으로 출범한 산단공의 54년 역사상 최초의 여성 임원으로 선임됐다.

G03-9894841702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조혜영 상무이사는 동 대학원 경제지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97년 산단공에 입사한 이후 입지연구팀장, 연구소장 등을 역임한 산업입지 정책연구 분야의 전문가이다.

산단공은 최초 여성임원의 등장으로 양성평등과 수평적 조직문화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가는 한편, 조혜영 상무이사를 필두로 산업단지 입주기업지원 분야를 혁신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신임 조혜영 상무이사는 “산업단지가 어려운 시기에 일자리 창출,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입주업종 규제개선, 안전 등 중요한 사업들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고 했다.

이어 “25년간의 산업단지 정책연구 경험을 토대로 문제의 해답을 현장에서 찾도록 열심히 하겠다"면서"여성리더십의 강점을 잘 살려 직원들과 항상 소통하며 공정하고 화합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