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휴온스내츄럴 ‘발효허니부쉬추출물’, 올 27주차 IR52 장영실상 수상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8-07-05 22:01 KRD7
#발효허니부쉬 #휴온스 #장영실 #엄기안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휴온스(대표 엄기안)와 자회사 휴온스내츄럴(대표 천청운)이 지난해 개발한 이너뷰티 신소재 ‘발효허니부쉬추출물 (HU-018)’가 ‘제27주차 IR52장영실상’에 선정되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주관의 IR52장영실상은 과학자들의 기술 개발을 독려하고 국내 과학 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술의 독창성과 수준이 뛰어난 제품을 선정, 산업기술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술 개발 기업 및 개발자에게 매년 52주 동안 매주 1개 제품씩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휴온스에서는 연성흠 연구위원과 손락호 수석연구원, 휴온스내츄럴에서는 홍종태 차장이 함께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휴온스와 휴온스내츄럴은 전세계 화장품 산업의 고성장 추세 및 피부 건강을 증진 시키는 ‘이너뷰티’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왔으며 한국 한의학연구원을 통해 국내 이너뷰티 시장에서는 사례가 드문 100% 식물성 천연물 ‘허니부쉬(Honeybush)’에 대해 피부 건강 증진 신소재로서의 높은 활용 가능성을 접하면서 본격적인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G03-9894841702

특히 휴온스와 휴온스내츄럴은 100% 식물성 소재 ‘허니부쉬’에서 유효성분을 추출 하고 ‘유산균 발효‘라는 융·복합 공정기술을 적용해 피부 건강 활성 성분을 대폭 증가시킨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이라는 성분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최적의 추출 및 발효 공정을 찾아내면서 제품화를 위한 대량 생산에도 성공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장영실상 수상을 통해 ‘발효허니부쉬추출물 ’의 피부 개선 효과와 차별화된 기술을 다시금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영광 "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