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아쏘시오그룹, 행복한 기업문화 만들기 캠페인 ‘DO DON’T 1010’ 실시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8-06-21 22:21 KRD7
#동아쏘시오 #기업문화 #행복 #임직원

직원들이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리스트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동아쏘시오그룹은 행복한 기업문화 만들기 캠페인 ‘DO DON'T 1010(두돈텐텐)’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DO DON’T 1010은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DO 10’과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DON’T 10’으로 동아쏘시오그룹만의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작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에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함께 만들고,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DO 10,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DON’T 10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수렴했다. 수렴한 1,414건의 의견을 휴가, 출퇴근, 회식 문화 등의 카테고리 별로 나눈 후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각각 10개씩의 DO DON’T 1010 리스트를 확정했다.

G03-9894841702

투표 결과 지켜야 할 문화 DO 10에서 "계획대로 당당하게 휴가가요"와 사라져야 할 문화 DON’T 10에서 "휴가갈 때 눈치주지 마요"가 가장 많은 득표수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DO 10은 △책임감 갖고 출퇴근 해요 △서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해요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해줘요 △회의는 사전에 준비하고 짧고 굵게 해요 △자기 일은 자기가 해요 △술은 자기 주량껏 자유롭게 마셔요 △업무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해요 △가정을 지킬 수 있게 출산(육아) 휴가를 장려해요 △자신을 먼저 돌아보고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가져요 순으로 투표결과가 집계됐다.

DON’T 10은 △출근, 야근에 눈치주지 마요 △불쾌한 농담, 뒷담화하지 마요 △내가 다 옳다는 권위적인 생각을 버려요 △불필요한 회의하지 마요 △자기 일을 남에게 미루지 마요 △술잔을 돌리지도 마요 △학연, 지연, 친분에 따라 평가하지 마요 △출산(육아) 남녀 구분하지 마요 △다른 사람 탓하지 마요 순으로 투표결과가 나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DO DON’T 1010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DO DON’T 1010 리스트를 포스터로 제작해 전 그룹사에 게시하고, 핸드아웃 형태로 제작해 전 임직원에게 배포한다. 또한 매달 휴가, 출퇴근, 회식문화 등 한 가지 카테고리별 캠페인을 실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확산 및 실천을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임직원 설문, 투표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DO 10, DON’T 10 리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사내에서 존재하는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지켜야 할 문화는 더욱 발전시키고 추구해 모든 임직원들이 행복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 "며, "매년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활동들을 실천해 임직원 모두가 일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동아쏘시오그룹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