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백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5-16 16:45 KRD7
#대백문화센터 #대구백화점

100세 시대...시니어를 위한 특별 강좌 확대 개편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백문화센터는 이달 31일까지 여름학기(6월 1일~8월 31일) 회원을 모집 중이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대백문화센터 100기를 맞이해 시니어를 위한 특별 강좌 개설과 함께 건강, 인문학, 요리 등 실용 강좌를 확대했다.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문학 스페셜 강좌와 필라테스 등 건강 강좌의 수를 늘리면서 회원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콘텐츠의 깊이를 더했다.

G03-9894841702

또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과 시니어를 위한 건강 및 두뇌활동 프로그램,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을 위한 실용 강좌와 문화 강좌를 대폭 강화하면서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데 초점을 맞췄다.

영화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 보는 '김은경의 아트 테라피, 영화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이 새로운 소재를 가지고 여름학기를 맞는다.

시인이자 심리상담사면서‘영화의 심장소리’저자인 김은경씨가 직접 엄선가 다양한 영화들과 함께 그 속에 담긴 주제를 가지고 우리의 삶과 내면을 찾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유로저널 아트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인 최지혜의 '그림으로 풀어보는 작품속 세상살이'는 다양한 명화를 소재로 그림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와 현대적 감각의 재해석을 통해 인문학적 깊이를 더해준다.

명작 스캔들 시리즈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평론가이자 클래식 칼럼리스트 성영헌은 이번여름학기를 맞아 클래식투어로 지적 호기심을 자극한다.

'성영헌의 80일간의 클래식 투어, 오페라 vs 교향곡'을 통해 클래식을 생동감있고 재밌게 설명해준다.

수강생에게는 클래식 칼럼리스트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공연 티켓 1매를 증정한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실용강좌도 여름학기를 앞두고 문의가 많다.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화평론가에게 배우는 즐겁고 유쾌한 글쓰기' 와 '자신감을 한층 더 UP, 고품격 자신감 스피치' 등 글쓰기와 스피치 스페셜 강좌를 저녁 7시에 배정해 평소 말하기와 글쓰기에 관심있는 직장인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또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는 '핸드드립 전문가 도전, 홈 바리스타 2급', '향긋한 커피향, 핸드드립 홈 바리스타 1급', '직장인을 위한 핸드드립 홈 바리스타 1급', 최근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캘리그라피 강좌', '클래식 기타 앙상블',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는 필라테스' 등 자기계발에 관심이 큰 직장인을 위한 실용 강좌를 대폭 확대해서 구성했다.

요리 프로그램 강화도 눈에 띈다. KBS, MBC, TBC 요리 방송으로 유명한 신선영 프레쉬키친 원장의 <프레쉬키친 쿠킹클래스 ‘세계요리’>를 문화센터 100기를 맞아 새롭게 선보인다.

요리 연구가 김다미의 '하루 세끼 집밥 한상 차리기'와 건강한 여름을 위한 '손경희의 홈메이드 수제차·수제잼 만들기' 등 다양한 테마에 맞춰 문화센터 쿠킹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00세 새대, 내 삶의 주체가 되는 활력 클래스를 테마로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을 별도 편성했다.

'100세 시대, 바른 건강습관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삶의 질을 높이는 바둑교실', '테산선생의 생활 역학 - 관상 수상학', '두뇌 활동을 높이는 종이접기', 조금씩 약해지는 근골격을 자극하는 '생활의 근력 필라테스'와 '활력 라인댄스', '창작 글쓰기' 등 대폭 강화한 시니어 프로그램이 눈에띈다.

예비엄마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을 위한 특강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태교를 위한 꽃장식・꽃꽂이 강좌, 임산부 요가, 퀼트 강좌를 비롯하여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아이옷 만들기, 육아 토크 콘서트, 오감통합놀이·지능개발·미술창의놀이·숙명유드리믹스의 음악감성놀이 등 아이의 연령과 감성에 맞춰 테마별로 다양한 강좌를 구성했다.

특히 12층 문화센터에서는 레고, 컬러비즈, 색칠놀이 등 체험 중심의 놀이공간 '블럭통'에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영유아를 둔 엄마들의 필수 클래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강민순 브레인트레이닝연구소 원장의 '행복맘 토크 콘서트, 우리아이 시리즈'와 '신통방통 감성미술', '오즈발레스쿨', '트윈클 발레·댄스' 등 신규 프로그램강화하면서 더욱 강의의 질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부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책임지고 있는 'TBC 가요아카데미'와 '추가열과 함께하는 대구MBC 낭만콘서트, 청춘연가'는 벌써부터 고객들의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대백프라자 12층 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여름학기 수강신청은 방문접수와 인터넷,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여름학기는 100기를 기념하여 신규 등록회원 100분에게는 커피 교환권 10매를 선착순 증정하고, 2강좌 이상 등록하는 회원에게는 5~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신규회원과 함께 결제하는 기존 회원에게는 50% 수강료 할인 등 회원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