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룽투 ‘열혈강호’ 태국 애플 마켓 인기1위·매출 2위 기록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3-19 14:24 KRD7
#룽투코리아(060240) #열혈강호

현지 열혈강호 IP 높은 인지도 기반으로 검증된 게임성 등 승부수 통해

NSP통신-태국 애플 마켓에서 인기 1위, 매출 2위를 기록한 열혈강호 for kakao(현지 서비스명, 열강모바일).
태국 애플 마켓에서 인기 1위, 매출 2위를 기록한 열혈강호 for kakao(현지 서비스명, 열강모바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의 모회사인 룽투게임이 태국에서 서비스를 진행중인 모바일게임 ‘열혈강호 for kakao(현지 서비스명, 열강모바일, 개발사 조이파이게임)’가 지난 17일 태국 iOS 마켓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를 기록하며 현지 최고 인기 게임으로 올라섰다. 또 최고 매출은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태국에 선보인 열강모바일은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for kakao의 콘텐츠와 그래픽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으로 코믹한 무협 세계관을 기반으로 원작 주인공들이 깜찍한 SD 캐릭터로 등장해 유쾌함을 선사하는 MMORPG(대규모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열강모바일은 지난 8일 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인기 1위, 매출 2위를 기록한바 있으며 이어 17일 현지 iOS 마켓에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인기 1위, 매출 2위 등 좋은 성과를 이어가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G03-9894841702

이 같은 성과는 검증된 게임성과 태국 현지에 높게 형성된 열혈강호 IP(지적재산권) 인지도에 기인한다. 열혈강호는 2000년대 초반 태국에서 원작 만화와 온라인 게임 등으로 서비스 되며 현지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IP로 자리잡았다.

룽투코리아 관계자는 “열혈강호가 한국, 중국, 대만에 이어 동남아 최대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태국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태국 진출을 기반으로 연내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에서 승전보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