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지사 출마 양승조, “공무원들과의 파트너쉽 가슴에 새기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3-02 17:13 KRD7
#충남지사 #양승조 #공무원 #이순광

“공무원노조를 도정운영의 파트너로 인정하고 함께 나아갈 것이다”

NSP통신-양승조 의원과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양승조 의원실)
양승조 의원과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양승조 의원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충남지사 출마를 선언한 양승조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충남 천안시병)이 공무원들과의 파트너 쉽을 강조하고 나섰다.

양 의원은 2일 오전 10시 30분 천안시청에서 개최한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간담회에서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관계개선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양 의원은 “충남도지사로 당선되면 즉시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 사무실을 도지사실 옆에 마련해 소통을 강화하고 나아가 노동교육과 성평 등 교육 등 공무원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또 양 의원은 “제가 추구하는 더 행복한 충남은 바로 질 높은 충청남도공무원들과의 파트너 쉽에서 그 희망을 찾을 수 있음을 가슴에 새기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 이순광 위원장은 “이낙연 총리님이 과거 전남도지사를 맡고 계실 때 공무원노조와의 수평적 관계조성을 통해 전라남도 산하의 모든 시·군·구 공무원들이 힘을 합쳐 전남발전을 이끌 수 있는 협력적 거버넌스를 마련했었다”며 “그러나 충청남도는 그러한 노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보여 많은 공무원들의 사기가 저하돼 있다”고 전했다.

NSP통신-양승조 의원과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간담회 기념사진 (양승조 의원실)
양승조 의원과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간담회 기념사진 (양승조 의원실)

한편 2일 양승조 의원과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간담회에는 이순광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을 비롯해 공주석 천안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김선복 서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장문준 태안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정하명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이관우 충청남도 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