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EB하나은행, 외국인근로자 초청 평창 ‘스노우 드리밍 페스티벌’ 실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2-12 13:46 KRD7
#KEB하나은행 #하나은행 #평창동계올림픽 #스노우드리밍페스티버
NSP통신-KEB하나은행 본점 로비에서 박지환 기업영업그룹 전무(두번째 줄, 왼쪽 일곱번째)가 평창 Snow-Dreaming Festival에 참가하는 국내거주 외국인근로자 및 가족들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본점 로비에서 박지환 기업영업그룹 전무(두번째 줄, 왼쪽 일곱번째)가 평창 Snow-Dreaming Festival에 참가하는 국내거주 외국인근로자 및 가족들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EB하나은행은 세계인이 함께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취지에 동참하고 성공적인 진행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국내거주 외국인근로자 및 가족을 초청해 동계올림픽을 관람하고 체험하는 평창 스노우 드리밍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10일부터 14일까지 4박 5일 동안 실시되며 전국 각 지역 외국인력지원센터에서 추천한 외국인근로자 2명과 그 가족 등 총 10여명, 그리고 가족을 동반하지 않은 외국인근로자 30명을 초청해 동계올림픽 경기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이번 하나은행의 평창 스노우 드리밍 페스티벌은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오랫동안 한국에 근무하면서도 업무와 비싼 항공료 등의 부담으로 고향 방문이 쉽지 않은 국내 거주 외국인근로자와 그 가족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인이 함께하는 동계올림픽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고국의 가족을 초청해 함께 이번 행사에 참가한 베트남 근로자 팜티넨(PHAM THI NEN)은 “베트남에서는 눈을 거의 볼 수 없어 스키 등 동계올림픽 경기가 생소했지만 이번에 스키 경기를 보면서 동계올림픽 경기도 매우 스피드하고 재미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함께 경험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을 평생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박지환 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전무는 “하나은행을 거래하시는 국내 거주 외국인근로자 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근로자와 가족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함은 물론 세계인이 함께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에 일조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