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민주 “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대한민국의 미래 제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10 15:51 KRD7
#더불어민주당 #더민주 #문재인대통령 #문재인정부 #신년기자회견
NSP통신-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나아가야할 미래를 명확히 제시한 기자회견이었다”고 평가했다.

강훈식 더민주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소감을 전달했다.

문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평범한 삶이 민주주의를 키우고 평범한 삶이 더 좋아지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에 더민주는 “평범한 국민의 삶이 행복한 문 정부의 ‘민생 나침반’이 잘 기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민주는 각본 없는 기자회견에는 대통령의 대국민, 대언론 소통 의지가 반영돼 있는 것이라 평가했다.

더민주는 “국민과의 약속을 천금으로 여기고 평범한 국민이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잇는 나라다운 나라를 반드시 만들겠다는 촛불민심에 대한 약속이 담겼다”고 말했다.

또한 “민생해결, 일자리 창출, 민주주의 회복, 남북화해를 위한 문 정부의 실질적 국정운영 1년의 서막이 그려졌다”며 “우리당은 정부와 함께 더 정의롭고, 더 평화롭고, 더 안전하고, 더 행복한 삶을 국민에게 보답하기 위해 민생입법과 개혁과제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더민주는 국민의 기본권 확대, 지방분권과 자치 강화, 6월 개헌 추진 등을 약속했다.

더민주는 “잘못된 역사를 바로 잡고 남북관계의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한반도평화를 이끌겠다는 정부의 구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