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민주, 한미정상 평창올림픽 기간 ‘군사훈련 중단 합의’ 환영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05 14:33 KRD7
#더민주 #더불어민주당 #김현대변인 #한미군사훈련중단 #트럼프대통령
NSP통신-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한미정상의 평창올림픽 기간 한미군사훈련 중단 합의에 대해 적극 환영의 의사를 표했다.

지난 4일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전화통화를 통해 평창올림픽 기간 한미연합 군사훈련을 실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김현 더민주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어젯밤 다시 한 번 한미간 상호신뢰를 확인한 것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합의 후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은 100%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더민주는 “이는 남북간 대화무드에 전폭적 신뢰를 보낸 것으로 문재인정부의 ‘한반도 운전자론’에 힘을 실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더민주는 이번 한미정상간의 합의는 일부 야당 등에서 제기하는 ‘한미간의 이견설’은 기우에 불과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준 것이라고 해석했다.

더민주는 “이제 야당도 근거 없는 갈등만 부추기며 국민들을 분열시킬게 아니라 한반도 문제 해결의 주인된 자세를 갖고 문재인 정부의 남북관계 개선 노력에 적극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북한에게도 “평창올림픽 참가 등 남북간 대화에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더민주는 ‘통미통남’이 이뤄지도록 다각적인 외교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임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