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은행, ‘쏘카’ 타고 2030세대 잡는다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0-20 11:18 KRD7
#신한은행 #쏘카 #카셰어링 #공유경제
NSP통신- (신한은행, 19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은행-쏘카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마친 후 고윤주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과 조정열 쏘카 대표이사(왼쪽)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이다)
(신한은행, 19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은행-쏘카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마친 후 고윤주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과 조정열 쏘카 대표이사(왼쪽)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이다)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본점에서 금융과 공유경제를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해 쏘카(SOCAR)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과 쏘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 고객 대상 혜택제공, 공동 브랜드 캠페인, 영업점 주차장 내 쏘카존 설치 및 업무용 차량 도입 등에 대해서 우선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주요적금 가입 고객 대상으로 쏘카 할인 혜택을 제공해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는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쏘카 전용적금’ 상품을 개발해 금리 우대는 물론 쏘카 포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용 차량으로 쏘카 차량 도입과 신한은행 영업점 주차장에 쏘카존 설치를 검토 중이다. 업무용 차량 도입 관련 파일럿 운영 후 비용절감, 이용직원 편의성 등을 고려해 도입여부를 결정 할 예정이다. 또한 은행소유 영업점의 주차 공간을 제공해 공유경제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금융의 선두주자인 신한은행과 카셰어링 1등 기업인 쏘카의 만남으로 새로운 금융 환경에 맞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빅데이터 공유 등을 통해 신사업도 발굴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