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가톨릭대병원, 메디시티대구협의회 공모전 대상‧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29 13:23 KRD7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병원 #메디시티대구협의회
NSP통신-좌로부터 김연창 대구시경제부시장, 대구가톨릭대병원 김성우 방사선사. (대구가톨릭대병원)
좌로부터 김연창 대구시경제부시장, 대구가톨릭대병원 김성우 방사선사. (대구가톨릭대병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박성우 방사선사팀(박성우‧박대홍‧이우백)과 김성우 방사선사팀(김성우‧이수연‧박종웅‧정은주‧정의경)는 지난 26일 경북대학교 글로벌 플라자 2층 효석홀에서 진행된 ‘제9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에 참가해 ‘제1회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의료질향상위원회 픽토그램&포스터 공모전’ 픽토그램 분야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메디시티대구협의회는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 환자확인(6가지 상황에 따른 환자확인 수술, 검사, 처치, 수혈, 진료, 투약)을 나타내는 그림문자와 기도유지(Airway keep process)를 설명할 수 있는 그림문자를 주제로 픽토그램 분야 공모를 실시했다.

박성우팀은 상황별 환자 확인을 위한 장면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픽토그램으로 제작해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으로부터 대상과 함께 150만원을 상금으로 수여 받았으며, 김성우 방사선는 환자 팔지 확인을 표현한 내용의 픽토그램을 만들어 최우수상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G03-9894841702

특히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중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방사선사가 두가지 상을 한 번에 수상하며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와 함께 역량을 인정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박성우 방사선사는 “학창시절 그림 스케치를 좋아 했는데 이것이 환자안전을 이미지화 하는 것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며, “이번에 만든 픽토그램이 여러 의료기관에 많은 도움이 되고 널리 쓰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픽토그램 작품은 향후 지역내 병원 주요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