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디치과, 저소득층 자녀 구강진료·치료지원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9-29 12:10 KRD7
#유디치과 #저소득층 #구강진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 합정점은 마포구 드림스타트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저소득층 가정 아동 최 모양(7세)과 조 모군(7세)을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무료 구강검진 및 충치치료를 실시했다.

드림스타트는 저소득층 가정 0세에서 만 12세까지 아동에게 금전적인 후원 및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도움을 주고자 정부에서 시행중인 복지사업이다.

정부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2007년 16개 지역을 시작으로 현재 219개 지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고 마포구 드림스타트는 유디 치과와 연계해 치과치료가 필요한 최 양과 조 군을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했다.

NSP통신-유디치과의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조모군(7세)이 충치 치료를 받고 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의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조모군(7세)이 충치 치료를 받고 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 합정점은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의 치아 상태를 확인 한 결과, 조 군은 유치 어금니에 1개의 충치가 발견돼 앞으로 1개월 동안 신경치료와 크라운 치료를 진행 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 최 양은 6개의 치아에 충치가 발견 돼 앞으로 3개월 동안 크라운 치료 및 인레이 치료를 비롯해 심각한 충치는 발치를 진행 할 예정이며 집에서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하고 보호자지침서와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지역 나눔 실천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의 만 7세~16세 아동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 월 1인을 선정해 구강검진 및 치과질환 치료를 무상으로 실시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